대구노동권익센터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인사말

일 하는 대구 시민과 함께하는
대구노동권익센터
센터장 김구연입니다.

최근 몇 년간 우리 사회는 코로나-19 펜데믹이 촉발한 사회·경제적 변혁으로 인해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한 고통과 상처를 감내해야만 했으나, 그 아픔은 특히, 여성,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, 외국인근로자, 장애인근로자 등 취약근로자에게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그 끝은 가늠하기 조차 힘든 상황입니다.

뿐만 아니라, 세계열강들의 자국 우선 신 패권주의와 신 이데올로기는 우리 산업체제 전반을 위협하고 있으며, 일 하는 국민 모두에게 사회·경제적 고통을 가하고 있는 엄중한 시대적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.

이에, 대구광역시가 열악한 노동 환경 속에서 가장 큰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취약 계층 노동자의 권리보호와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『대구 노동권익 센터』의 사업을 법적 승인하였고,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에 위탁함으로써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.

이제, 대구노동권익센터는 취약 계층의 노동 환경실태를 조사․분석하여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함은 물론 영세자영업자 및 소규모 사업장의 법률·인사·노무·세무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, 노사가 상생·윈윈 할 수 있는 기획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함으로써 노동의 가치가 제대로 존중받고 차별 없는 노동복지와 권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역량을 결집시키겠습니다.

나아 가, 일하는 대구 시민의 노동권익 수혜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키겠습니다.
▸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일반적 법률 분쟁에 대해서도 언제나, 누구나, 쉽게, 무상으로 양질의 법률전문가 상담을 진행하여 경제적·시간적·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 드리겠습니다.

▸부당해고, 임금체불, 직장 내 괴롭힘, 산업안전 재해, 원청 업체의 부당한 요구 등의 사안에 대해서는 전문 분야 노무사의 검토를 거쳐 적극 개입·조정하거나 구제를 위한 법적 절차 진행 등 실질적 구제 방안을 강구하여 지원하겠습니다.

대구노동권익센터는 일 하는 대구 시민과 동행하며 함께 하겠습니다.
많은 성원과 지원을 요청 드립니다.


감사합니다.

유툽 네이버포스팅 인스타그램
대구노동권익센터
상호명 : 한국노총대구지역본부  주소 : 대구광역시 달서구 조암로 13, DTL빌딩 2층 (지번:월성동 1855)
[권익·정책팀] 053-475-7700 [교육·운영팀] 053-475-6816   팩스 : 053-475-6811
사업자등록번호 : 503-82-71903 대표자명 : 김위상
e-mail : dglabors@dglabors.or.kr
Copyright © 대구노동권익센터. All rights reserved.